서비스 이용약관

  • 홈티매칭플랫폼 아이홈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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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 이용약관

서비스 이용약관

아이홈티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

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, 개인정보 보호법, 통신비밀보호법,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,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/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제 1 조 (목적)

본 약관은 아이홈티(이하 "회사")가 운영하는 웹사이트(이하 "사이트")와 어플리케이션(이하 "앱")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, 사이트 및 앱과 회원 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
제 2 조 (용어의 정의)
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.

  • 1. "사이트"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"회원"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로 www.ihomet.com을(를) 말한다.
  • 2. "앱"이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"회원"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휴대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어플리케이션인 "아이홈티"을 말한다.
  • 3. "회원"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거나 페이스북 등 연동 된 서비스를 통해 "회사"와 이용 계약을 체결한 "개인 회원"을 말한다.
  • 4. "아이디"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"회원"이 가입 시 사용한 이메일 주소를 말한다.
  • 5. "비밀번호"라 함은 "회사"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"회원"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"회원"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.
  • 6. "비회원"이라 함은 "회원"에 가입하지 않고 "회사"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.

제 3 조 (약관의 명시와 개정)

  • 1. "회사"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, 영업소 소재지, 대표자의 성명, 사업자등록번호, 연락처 등을
  • 2. "회원"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"회원"에게 공지해야 한다.
  • 3. "회사"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,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.
  • 4. "회사"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.
  • 5. "회원"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. "회원"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7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. "회원"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"회사"는 7일의 기간을 정하여 "회원"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"회원"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. 만약, "회원"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,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"서비스"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.

제 4 조 (약관의 해석)

  • 1.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,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.
  • 2. "회원"이 "회사"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.

제 5 조 (이용계약의 성립)

  • 1. "회사"의 서비스 이용계약(이하 "이용계약")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"동의" 또는 "확인"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.
  • 2. 제1항 신청에 있어 "회사"는 "회원"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. "회원"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, 생년월일,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.
  • 3. 네이버, 페이스북 등 외부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계약을 신청할 경우,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, 서비스 제공을 위해 "회사"가 "회원"의 외부 서비스 계정 정보 접근 및 활용에 "동의" 또는 "확인" 버튼을 누르면 "회사"가 웹 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"회원"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.

제 6 조 (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)

  • 1. "회사"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.
  • 2. "회사"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.
  • 가.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
  • 나.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
  • 3. "회사"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.
  • 가. "회사"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
  • 나. "회사"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
  • 다. 기타 "회사"의 귀책 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

제 7 조 (서비스의 내용)

  • 1. "회사"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.
  • 가. 채용정보,후기 등록과 조회 서비스
  • 나. 센터,기관 정보 조회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
  • 다. 이용자 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
  • 라. 센터,기관의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하는 행위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
  • 마. 기타 "회사"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"회원"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
  • 2. "회사"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. 단, 이 경우 "회사"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"회원"에게 공지해야 한다.

제 8 조 (서비스 이용)

  • 1. "회사"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. 다만, "회사"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"회사"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"회원"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.
  • 2. "회사"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,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,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.
  • 3. "회사"는 회원으로부터 방문검사 및 치료에 따른 중개수수료를 받는다. 단, 수수료는 "회사"의 정책에 따라 수수료를 설정하고 변경 운영할 수 있으며, 수수료는 "회사"의 서비스 화면을 통해 제시하거나 기타 "회사"가 가능한 방법으로 고지함으로써 적용된다.

제 9 조 (서비스 제공의 중지)

  • 1. "회사"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.
  • 가. 설비의 보수 등 "회사"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"회원"들에게 통지한 경우
  • 나.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
  • 다.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

제 10 조 (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)

  • 1. "회사"는 "회원"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.
  • 2. "회사"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,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, "회원"들에게 메일을 통해 알릴 수 있다.
  • 3. "회사"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"회원"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.
  • 4. 본 서비스의 "회원"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한다.

제 11 조 (콘텐츠의 책임과 "회사"의 정보 수정 권한)

  • 1. 콘텐츠는 "회원"이 작성 및 등록한 채용정보와 이용후기 등 게시물을 말한다.
  • 2. "회원"은 콘텐츠를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, "회원" 본인이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.
  • 3. "회사"는 "회원"이 작성한 콘텐츠를 검토하여 "콘텐츠 삭제 규칙"및 제14조 회원의 의무에 명시된 조건에 문제가 없을 경우 "사이트"에 게시하는 방식의 필터링 작업을 수행하며, 이 작업에서 "콘텐츠 삭제 규칙" 및 회원의 의무 위반으로 판단되어 게시가 허락되지 않을 경우 "회원"에게 사전 통보 없이 "사이트"에 게시되지 않는다.
  • 4. 콘텐츠 내용에 오자,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, 명백하게 허위의 사실에 기초한 내용이 이 있을 경우 "회사"는 이를 언제든지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다.
  • 5. "회원"이 등록한 자료로 인해 타인(또는 타법인)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"회사"는 "회원"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 혹은 비노출 처리 할 수 있다.

제 12 조 (콘텐츠의 권한 및 활용)

  • 1. "회원"이 입력한 콘텐츠는 익명으로 공개되며, 모든 콘텐츠는 게시와 동시에 "회사"가 사용 권리를 획득하게 된다.
  • 2. "회원"이 입력한 콘텐츠는 입력 후 10일이 경과하면, 수정 또는 삭제가 불가합니다. 모든 콘텐츠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고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다.
  • 3. "회원"이 등록한 이력서는 지원한 공고의 대상자에게 열람을 동의한것으로 간주하며 "회사"는 이들 회원에게 유/무료로 이력서를 제공할 수 있다.

제 13 조 ("회사"의 의무)

  • 1. "회사"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.
  • 2. "회사"는 서비스와 관련한 "회원"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,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"회원"에게 통지하여야 한다.
  • 3.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"회사"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.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.

제 14 조 (회원의 의무)

  • 1. "회원"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"회사"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"회사"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.
  • 2. "회원"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"회사"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, 복제, 번역, 출판,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.
  • 3. "회원"은 본 서비스를 기업 정보 확인 및 건전한 취업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.
  • 가.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
  • 나. 범죄행위을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
  • 다.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
  • 라.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  • 마.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
  • 바.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
  • 사.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
  • 아.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
  • 자. 그밖에 선량한 풍속,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

제 15조 (회원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)

  • 1.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, 탈퇴 요청은 사이트 〔내계정〕메뉴의 〔탈퇴〕버튼을 통해 회원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2.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는 경우 작성한 게시물은 약관 제 12조 2항에 따라 삭제되지 않습니다.
  • 3.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경고, 일시적 이용정지,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4. 회원은 제 3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,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.

제 16 조 (손해배상)

  • 1. "회원"이 이 약관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"회사"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"회원"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"회사"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"회원"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.
  • 2. 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"회원"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"회사"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.

제 17 조 ("회원"의 개인정보보호)

  • "회사"는 "회원"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. "회원"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, "사이트"에 "개인정보취급방침"을 고지한다.

제 18 조 (분쟁의 해결)

  • 1. "회사"와 "회원"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.
  • 2.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,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"회사"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.

부칙